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의 모든 것

양재 엘타워 웨딩홀 그랜드홀, 그레이스홀, 오르체홀 비교 및 장단점

by 웨딩정이 2024. 10. 22.

양재 엘타워 웨딩홀

 

양재에 위치한 엘타워 웨딩홀은 호텔식 웨딩으로 고급스러운 베뉴로 유명합니다. 강남 양재에 위치하여 지방 하객분들도 오기 편한 위치이고, 호텔식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며, 각 층별로 단독홀로 운영되어 프라이빗한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인기 있는 베뉴입니다. 그랜드홀, 그레이스홀, 오르체홀 총 3개의 웨딩홀 비교와 함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웨딩홀 투어 및 선택 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엘타워 웨딩홀 비교

5층 오르체홀, 6층 그레이스홀, 7층 그랜드홀 각 층별 단독홀이며, 각 베뉴별로 하루에 3타임 예식이 3시간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보증인원은 오르체홀이 250명, 그랜드홀과 그레이스홀이 300명으로 베뉴가 넓은 편이라 보증인원이 전반적으로 높습니다. 최대 수용인원은 그랜드홀과 그레이스홀은 380석, 오르체홀은 300석입니다. 3개 홀 모두 동시예식으로 진행되며, 1부 예식 후 2부 신랑신부 재입장 후 2부 순서와 함께 하객 식사가 같이 진행됩니다. 동시예식으로 식사는 코스요리로 진행되며, 양식코스와 한식코스 요리 진행이 가능합니다. 3개의 홀 모두 어두운 홀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이 외에도 소규모 웨딩이 가능한 하모니홀, 오페라홀, 엘하우스도 있지만 아래 3가지 웨딩홀이 대표적인 베뉴입니다.

1. 그랜드홀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그랜드홀은 층고가 높고 파이프오르간이 있어 클래식한 웨딩 베뉴입니다. 유럽 고성의 고품스러움이 느껴지는 베뉴로 꽃장식과 샹들리에가 아름다운 웨딩홀입니다. 로비는 넓은 편이나 신부대기실이 상대적으로 공간이 작은 편입니다.

2. 그레이스홀 

유럽의 대저택의 우아하고 엘레강스한 캐슬 웨딩이 연상되는 그레스홀 또한 호텔 예식처럼 고급스러운 웨딩홀입니다. 생화장식이 아름답고, 로비와 신부대기실도 넓은 편입니다. 양재 엘타워 웨딩홀은 모두 버진로드 높이가 높은 편이고, 길이가 긴 편입니다.

3. 오르체홀

오르체홀은 천장에 3만여 개의 크리스탈 큐브 조명의 샹들리에가 특징인 베뉴입니다. 3개 홀 모두 로비가 넓은 편이고 포토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엘타워 장점

1. 위치 및 주차

웨딩홀에서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위치가 양재로 좋은 편입니다. 지하철 3호선, 신분당선 양재역 9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합니다. 지상 주차장과 지하 주차장 최대 700대 주차가 가능하고, 웨딩홀 근처 환승주차장에 900대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2. 고급스러운 베뉴와 좋은 컨디션

엘타워 건물 자체도 세련되었고, 베뉴도 호텔급 예식의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러우며 베뉴마다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베뉴, 신부대기실, 로비 등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습니다.

3. 플라워 장식

엘타워는 플라워 장식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웨딩홀입니다. 베뉴 버진로드 입구에 화려하고 풍성한 플라워 장식, 신부대기실과 포토월 플라워 장식까지 생화장식으로 향기롭고 아름답습니다. 다만, 플라워는 개별 장식이 아닌 공용 장식이기 때문에 신랑신부가 플라워 색상 등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계절마다 꽃의 종류와 색감은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장식이 화려하고 풍성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공용 플라워 사용으로 견적 금액에서 플라워 금액대가 다른 호텔 예식보다는 낮아지기 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예식시간

각 홀별로 3시간 간격으로 하루에 3타임 예식만 진행됩니다. 예식시간이 여유롭고 1부, 2부 예식으로 진행되고 동시예식이기 때문에 하객분들께 인사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한 시간이 확보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엘타워 단점

위치와 주차 조건이 좋고, 고급스러운 베뉴로 유일한 단점은 견적과 식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대는 기본 10만원 이상이며, 와인 등 추가되는 경우 식대는 10만원 중반~20만원대로 식대도 높은 편입니다. 공용 플라워를 사용하기 때문에 플라워 가격은 높은 편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보증인원, 견적, 식대가 높은 편에 속하는 웨딩홀입니다.


양재 엘타워는 전반적으로 견적이 높은 웨딩홀이지만 그만큼의 장점이 충분히 있는 베뉴입니다. 견적이 높은 편이지만 호텔 예식보다는 조금 낮은 편이기 때문에 호텔 예식이 부담스럽지만 그만큼의 퀄리티가 좋은 고급스러운 웨딩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되는 베뉴입니다. 베뉴 자체도 호텔과 비교해도 밀리지 않을 정도로 웅장하고 컨디션이 좋으며, 조명과 플라워가 예쁜 베뉴라 본식스냅사진도 잘 나오는 인기 있는 웨딩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