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의 모든 것

상암 월드컵컨벤션 웨딩홀 투어(주차, 뷔페 식사 식대, 견적)

by 웨딩정이 2024. 10. 24.

 

서울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하우스웨딩홀 상암 월드컵컨벤션 웨딩홀은 그랜드볼룸홀, 임페리얼홀 2개의 홀이 있으며, 분리예식으로 뷔페식사가 제공됩니다. 뉴욕 디자이너팀이 디자인한 세련된 디자인의 베뉴로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곳으로 전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은 웨딩홀입니다. 상암 월드컵컨벤션 웨딩홀 투어 후 두 개의 홀과 주차, 식대, 견적 및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및 주차

상암 월드컵경기장에 위치한 월드컵컨벤션은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도보로 3~5분 거리로 역에서 가까운 편입니다. 주차는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을 이용하며 90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나 해당 경기장에 경기가 있는 날에는 교통체증도 발생하고, 주차 공간이 부족해 하객분들이 주차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경기장 경기 일정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객분들은 주차장 90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웨딩홀

월드컵컨벤션은 그랜드볼룸홀, 임페리얼볼룸홀 2개의 베뉴가 같은 층에 있습니다. 단독홀은 아니지만 한 층의 공간이 넓은 편이고 베뉴와 로비, 축의대가 구분되어 있기에 하객분들이 헛갈려하시거나 하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2개의 웨딩홀 모두 층고가 낮은 편이며, 전체적으로 생화장식으로 꾸며집니다. 2개의 홀 보증인원은 동일하게 200명~250명으로 요일, 예식 타임별 보증인원이 상이합니다. 두 개의 홀 모두 곡선형 버진로드로 천고가 낮은 편이지만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 답답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1. 그랜드볼룸홀

그랜드 볼룸홀은 천장에 은하수 조명으로 되어 있고 32미터 길이의 곡선형 버진로드로 되어 있습니다. 밝은 그레이톤으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베뉴로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고, 통창으로 월드컵공원의 파크뷰가 보이는데 뷰가 아름답습니다. 커튼을 열어 밝은 분위기의 하우스웨딩을 연출할 수도 있고, 커튼을 닫아 어둡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2. 임페리얼볼룸홀

임페리얼볼룸홀은 천장에 물방울 크리스탈 샹들리에로 장식되어 있으며, 아이보리톤으로 그랜드볼룸홀보다 조금 더 밝은 느낌의 베뉴입니다. 그랜드볼룸홀과 동일하게 32미터의 곡선형 버진로드로 통창으로 공원 파크뷰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두 개의 홀이 전체적으로 비슷한 분위기와 인테리어이며, 임페리얼볼룸홀은 베뉴 입구문과 버진로드 입구까지의 거리가 있어서 신부가 이동해서 입장해야하는 반면 그랜드볼룸홀은 버진로드 입구 앞이 입장하는 곳이라 신부가 바로 입장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신부대기실

베뉴와 신부대기실 생화 장식이 풍성하고 예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신부대기실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이며, 그랜드볼룸홀 신부대기실이 임페리얼볼룸홀 신부대기실보다 조금 더 넓습니다. 또한 임페리얼볼룸홀 신부대기실은 그랜드볼룸홀 보다 안쪽에 위치해 있는데 위치로는 그랜드볼룸홀이 찾기에도 쉽고 앞에 로비가 바로 있어서 하객분들이 방문하시기에도 위치가 더 좋습니다.

연회장 뷔페 식사 식대 및 견적

분리예식으로 연회장에서 뷔페 식사가 제공됩니다. 월드컵컨벤션 뷔페 식대는 요일, 식타임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있으나 6만원~7만원 초중반대입니다. 웨딩홀 대관료와 식대 모두 인기 있는 토요일 점심시간대가 가장 높은 편이고 오후 예식, 일요일 예식의 경우 토요일 점심과 비교 시 견적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연회장은 하나로 1,100여개의 좌석을 갖추었으며 베뉴별 자리 구분이 어려운 구조라서 하객분들이 섞여서 앉을 수 있어서 하객 구분이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뷔페 식사 메뉴는 140여가지로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연회장 내부 인테리어는 모던한 스타일로 깔끔하며,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답답하지 않습니다.


2022년 6월에 오픈한 월드컵컨벤션은 전체적인 컨디션이 좋고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세련된 하우스 웨딩홀로 인기있는 베뉴입니다. 2개의 베뉴 같은 층을 사용하고, 식타임이 70분 정도로 예식 간격이 좁은 편이라서 로비가 넓은 편이어도 혼잡한 편입니다. 월드컵경기장 경기일정과 결혼식 일정이 겹칠 경우 주변 교통체증과 주차장 부족으로 하객분들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컨디션 좋고, 아름다운 베뉴로 생화장식이 풍성하고 아름다운 웨딩홀로 토요일 점심시간대 예식이 아니라면 식대 견적이 하우스 웨딩홀 중에서 합리적인 편입니다. 일요일 오후 예식의 경우는 가성비 있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식타임별 견적이 상이함으로 상담을 통해서 예산에 맞는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