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의 모든 것

서울 식대 5만원 가성비 웨딩홀 규수당 문래점(주차, 뷔페 식사, 견적)

by 웨딩정이 2024. 11. 7.

규수당 문래점

 

서울 웨딩홀 중에 식대가 5만원인 곳을 찾기는 정말 힘듭니다. 규수당 문래점은 서울에서 가장 가성비 있는 곳중의 하나로 유명합니다. 저는 하객으로 뷔페 식사까지 다녀왔기 때문에 더 자세하게 후기를 공유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등포 예식장으로 가성비를 생각하는 신랑신부라면 가장 먼저 웨딩홀 투어를 가는 영등포 예식장이라 예식도 많고, 하객도 많았습니다. 직접 하객으로 다녀온 후 주차, 뷔페 식사 등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솔직하게 느낀 점을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와 위치

규수당 문래점은 지하철2호선 문래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고 근처 영등포시장역, 영등포구청역도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합니다. 문래역 4번 출구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웨딩홀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최대 400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하객 주차 2시간 무료 지원되며, 주차장은 복잡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규수당 문래점은 SK리더스뷰 2층에 위치해 있는데, 같은 건물 4층에 JK아트컨벤션 웨딩홀이 있습니다. 같은 건물에 2개의 웨딩홀이 있고, 건물 외관과 내부가 많이 노후화되어서 하객으로 첫인상은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웨딩홀

단독홀로 같은 층에 웨딩홀과 연회장이 같이 있어서 동선이 편했습니다. 로비는 좁지 않았고, 축의대 위치도 괜찮았습니다. 베뉴 바로 옆에 신부대기실이 위치해 있으며, 신부대기실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고 하객분들이 대기할 수 있는 테이블과 소파도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부대기실 조명도 밝은 편이고 화사하나 생화장식이 조금 부족해 보였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단독홀인 카이타스홀은 올해 8월에 리뉴얼되어서 전체적으로 깔끔해졌습니다. 카이타스홀은 조명에 따라서 밝은 홀, 어두운 홀 둘 다 연출이 가능합니다. 리뉴얼 전 조감도만 봤을 때에는 세련된 느낌이 있어서 마음에 들었었는데, 실제 리뉴얼된 베뉴는 꽃 장식 색상이 다양하고 천고의 은하수조명까지 전체적으로 어수선한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라워 색상을 조감도처럼 화이트톤으로 맞추면 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장의 은하수 조명의 경우 깨끗한 화이트색이 아니 살짝 노란색이 들어가 있어 있고, 버진로드 입구 플라워 장식의 경우 꽃장식이 조화롭지 않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리뉴얼되었기 때문에 베뉴 컨디션은 좋은 편이었습니다. 예식 간격은 70분으로 타이트한 편이라서 단독홀임에도 여유로운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뷔페 식사 식대 및 견적

보증인원이 150명~200명으로 웨딩홀 규모가 큰 편은 아니기 때문에 연회장도 넓은 편은 아닙니다. 100여 가지의 음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식사가 맛있다는 평이 많다고 했으나 직접 하객으로 식사를 했을 때에는 평범한 뷔페 식사였습니다. 뷔페의 음식들이 중간중간 식어 있는 경우도 있었고, 주변의 하객분들이 "먹을 만한 게 없다"라는 이야기도 나올 정도로 식사 후 평가가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5만원대 식대로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가성비가 가장 좋은 뷔페 식사인 것 같습니다. 식대뿐만 아니라 대관료 견적 또한 낮은 편이라서 전체 견적이 서울 웨딩홀 비용 평균 대비 저렴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서울에서 가성비 있는 웨딩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영등포에 위치한 규수당 문래점은 지방에서 오시는 하객분들에게는 최적의 위치는 아니지만 지하철역과 가까운 편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시기에는 편합니다. 주차장도 넉넉한 편입니다. 최근에 베뉴가 리뉴얼 되어 컨디션이 좋은 편이고, 무엇보다도 식대와 견적이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부분도 많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외관이 많이 노후화되었고, 예식 간격이 70분으로 공장형 예식의 느낌이 강하게 들기 때문에 여유로운 예식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예식 간격이 조금 더 긴 곳으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는 주관적인 부분이 크기 때문에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제가 하객으로 식사를 했을 때에는 평범한 맛보다는 조금 부족했습니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은 예식장이다 보니 하객분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예산에 맞게 우선순위를 정해서 웨딩홀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