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의 모든 것

삼성 소노펠리체컨벤션 다이아몬드홀 웨딩홀 투어 후기(예약, 주차, 식사 식대, 견적)

by 웨딩정이 2024. 11. 5.

삼성 소노펠리체컨벤션

 

특별한 웨딩홀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삼성 소노펠리체컨벤션의 웨딩홀 투어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웨딩홀 인테리어 및 구조 자체가 특별해서 오래 기억에 남는 베뉴입니다. 삼성웨딩홀 소노펠리체컨벤션의 예약방법, 위치와 주차, 양식코스요리 식사 식대 및 견적까지 항목별로 상세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방법

소노펠리체컨벤션은 웨딩홀 투어 상담 및 예식일 확정 예약방법이 특이하고 불편합니다. 먼저 웨딩홀 투어 예약 오픈은 매월 마지막날 오전 9시이며, 2달 뒤의 상담 예약을 받습니다. 웨딩홀 투어 방문 및 상담 후 예식일을 확정 및 계약 진행이 불가하고 홀투어 상담을 받은 사람들에 한해서 매월 첫째 날 오전 9시에 내년도 해당월 예식일 확정 전화를 해야만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맞지 않게 전화로 예약을 받고 있고, 웨딩홀 투어 시 예식일 확정이 불가하여 번거롭게 한번 더 전화예약을 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홈페이지 예약 접수 등의 방법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담 후 예식일정 확정을 못하는 것도 단점으로 이 부분 때문에 다른 웨딩홀로 선택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위치 및 주차

서울 강남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로 역과 가깝고, 지하철 9호선 봉은사역에서도 도보로 10분 거리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도심공항터미널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삼성역 코엑스몰과 연결되어 있기는 하나 역에서 도보로 이동해서 오는 것이 더 가깝습니다. 별도로 셔틀버스는 운행되지 않습니다. 주차는 건물 지하주차장 이용이 가능하고 최대 600대 주차가 가능하나, 하객 무료 주차는 100대까지만 지원 가능하고, 2시간 무료이며 추가 시 주차비는 신랑신부가 부담해야 합니다. 주차 공간은 넉넉한 편이나 주차 무료 지원은 100대만 가능하다는 것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웨딩홀

소노펠리체컨벤션은 단독홀이며 로비 공간이 넓고 미디어월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럽의 대저택을 연상케하는 미녀와 야수에 나오는 것과 같은 곡선형 계단이 유명합니다. 해당 계단을 올라가면 다이아몬드홀이 있습니다. 해당 계단에서 식전 스냅사진도 촬영하고 신랑, 신부 입장 시 해당 계단을 올라와 베뉴로 입장하는 모습이 베뉴에서 영상으로 송출됩니다. 로비도 넓고 축의대 공간도 넓은 편입니다. 로비에 웰컴드링크로 주스, 커피 등이 제공되며 샴페인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비에 330인치 초대형 미디어 월이 있어 신랑 신부 영상 송출과 함께 재즈 공연 등이 진행되는데, 연말 시상식 또는 연말 파티와 같은 분위기가 특별하여 겨울 시즌 웨딩으로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규모가 큰 삼성웨딩홀로 보증인원이 250명~350명으로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하객이 많은 경우에 고려해 볼 수 있는 결혼식장입니다. 신부대기실은 공간은 넓은 편입니다. 하지만 베뉴, 로비와도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어두운 채플홀, 컨벤션홀 느낌의 웨딩홀은 천고가 높고 천장 구조가 특이하며 단상 정면 벽면에 영상이 송출됩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톤의 깔끔한 베뉴이나 개인적으로 천고가 높음에도 돔구조로 답답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베뉴 자체로는 예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로비와 베뉴로 올라가는 계단이 예뻐 전체적으로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베뉴 수용인원은 230석입니다. 단독홀이라 프라이빗하게 웨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식 간격은 2시간으로 넉넉한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웨딩홀보다는 로비가 더 메인이 되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계절별로 생화 장식은 계절에 맞게 진행이 되며, 겨울시즌 크리스마스 장식이 예쁘기로 유명합니다. 

연회장 식사, 식대 및 견적

연회장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최대 수용 인원이 800명으로 보증인원이 높은 웨딩홀 답게 연회장도 넓은 편입니다. 소노펠리체컨벤션은 분리예식으로 진행되며, 식사는 양식 코스요리가 아닌 양식 한상차림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다른 웨딩홀의 양식코스요리보다 이곳의 양식 한상차림은 음식 양 자체가 적어서 잔치국수 등을 추가하지 않고 기본 양식 한상차림으로 진행한다면 하객분들, 특히 남성분들은 만족하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식대는 7만원 정도이나 잔치국수를 추가하면 8만원이 넘고, 여기에 음료와 주류 별도로 식대로 추가되기 때문에 식대 견적은 더 높아집니다. 음료와 주류 가격이 높아서 식대가 높은 편입니다. 식대와 대관료 견적은 문, 벨, 캄 순서로 등급이 있으며 기본이 문이고 벨과 캄은 추가금이 발생되며 식사 메뉴와 꽃장식이 추가됩니다. 공통으로 사용하는 기본 꽃장식에 추가금을 추가해서 꽃장식을 추가할 수 있으나 기본 꽃장식 비용도 높은 편이며, 단독홀로 대관료는 전체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성수기, 비수기, 토요일 점심 예식 여부에 따라서 견적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분리예식임에도 양식 한상차림 식사가 제공된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식 코스요리도 아닌 양식 한상차림으로 많이 아쉬웠고, 뷔페 식사로 제공되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양식 한상차림 음식에 비해 식대가 높은 것도 아쉬웠습니다. 


삼성 소노펠리체컨벤션은 강남구에 위치한 웨딩홀 중에서 규모가 크고 컨디션이 좋으며, 연말 파티 장소같은 분위기의 로비와 계단이 특별한 베뉴입니다. 단독홀로 주차장 규모도 크고 예식시간도 2시간으로 여유롭게 프라이빗한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홀 베뉴 자체는 조금 답답하고 채플홀 느낌이라 호불호가 있으며, 양식 한상차림 뷔페는 기본 상차림은 많이 아쉬웠고,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식대와 대관료 등 전체적인 견적이 높은 편입니다. 베뉴와 식사 퀄리티 대비 견적이 높은 편이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전화 예약 과정도 불편해서 개선할 점이 많이 있는 웨딩홀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상쇄할 만큼 로비가 멋있는 곳이라서 이곳을 최종 선택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호불호가 생기는 요소들이 많은 베뉴로 직접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