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준비의 모든 것

서울 가성비 웨딩홀 DMC타웨웨딩 장단점(주차, 뷔페 식사 식대)

by 웨딩정이 2024. 11. 15.

DMC타워웨딩홀

 

서울 가성비 웨딩홀 중에서 컨디션도 좋고 고급스러운 베뉴의 상암 DMC타워웨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웨딩홀부터 뷔페 식사까지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여러 특징들과 장단점 등 실질적인 정보들을 중점적으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혼을 계획 중인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위치와 장소

서울 내에서 가성비 좋은 웨딩홀은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DMC타워웨딩인 이러한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지하철 6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안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앞에 위치해 있어서 하객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주차장은 웨딩홀 건물 지하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며, 최대 500대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하객 무료 주차 가능 시간은 1시간 30분으로 보통 웨딩홀의 경운 2시간임에 비해서 무료 지원 주차 시간이 짧은 편입니다. 중소기업 회사가 모여있는 건물이라서 외관과 내부 1층 로비의 경우 조금 노후화되었고, 세련된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깨끗한 편으로 이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건물 내에 ATM기계도 있어서 하객분들이 이용하기 에 편합니다. 지하 1층이 연회장, 2층 그랜드볼룸홀, 3층 라피네홀이 있으며, 2025년 2월에는 4층 펠리체홀이 새롭게 오픈할 예정입니다. 지하 1층에서 3층 웨딩홀이 있는 층수에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어서 편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1층 로비에 파이프 오르간이 있어서 결혼식이 있는 날에는 파이프 오르간 삼중주 연주도 진행됩니다.

웨딩홀

웨딩홀은 2층 그랜드볼룸홀, 3층 라피네홀이 있으며, 2025년 4층에 펠리체홀이 새롭게 오픈합니다. 그랜드볼룸홀과 라피네홀은 어두운 홀로 그랜드볼룸홀이 라피네홀 보다 넓고 보증인원도 더 높습니다. 그랜드볼룸홀도 비교적 최근에 리뉴얼이 되어서 컨디션이 좋은 편이며 호텔 웨딩을 컨셉으로 리뉴얼되어 전체적으로 어둡고 고급스럽습니다. 버진로드도 20M로 긴 편이고 플라워 샤워도 기계식으로 진행됩니다. 라피네홀은 그랜드볼룸홀보다는 조금 밝은 느낌이며 채플스타일, 가든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신부대기실의 경우도 그랜드볼룸홀이 라피네홀 신부대기실보다 넓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개의 베뉴 중에서 그랜드볼룸홀이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가성비 좋은 웨딩홀이라 조화 비중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베뉴 버진로드 입구와 신부대기실은 생화로 장식되어 좋았습니다. 라피네홀은 소규모 웨딩이 가능하며 최소 보증인원 150명부터 가능합니다. 그랜드볼룸홀 최소 보증인원은 200명~250명이며 웨딩홀 보증인원, 식대, 대관료 등의 견적은 비수기, 성수기, 토요일과 일요일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층별로 베뉴가 나눠져 있지만 로비가 넓은 편이 아니고, 로비에서 신부대기실까지 동선이 조금 복잡한 편입니다. 또한 예식 간격이 그랜드볼룸홀이 70분, 라피네홀이 60분으로 타이트한 편이라서 더우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2025년 2월에 오픈 예정인 신상 베뉴 펠리체홀은 하우스웨딩홀로 밝은 홀이며 아직 베뉴가 완성이 되기 전으로 오픈 할인가로 조금 더 저렴한 견적 가격에 상담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물을 보지 않고, 조감도만 보고 결정하기에는 여러 위험요소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연회장 뷔페 식사 및 식대

연회장은 지하1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적인 인테리어도 깔끔한 편입니다. 분리예식으로 뷔페 식사가 제공되며, 가격대비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DMC타워웨딩홀 식사 식대는 5만원~6만원 선으로 비수기, 성수기, 요일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서울 지역에서 식대, 대관료 전체적으로 저렴한 편으로 가성비 있는 웨딩홀입니다. 

장단점

모든 장소가 완별할 수는 없기에 DMC타워웨딩홀 장단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은 먼저 접근성이 좋아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주차 공간의 경우 넉넉한 편이나 웨딩홀이 2개에서 하나 더 추가가 된다면 주차장 복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웨딩홀이 3개라서 선택의 폭이 넓고 뷔페 식사 식대 및 견적이 저렴한 편으로 전체적으로 가성비 좋은 웨딩홀입니다. 보증인원 대비해서 베뉴 하객 수용인원이 적은 편이라서 하객이 많은 경우 혼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 회사 건물이라 외관, 내부가 투박한 느낌이 있고, 예식 간격이 타이트해서 공장형 웨딩홀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가성비있는 웨딩홀로 유명한 곳이라 상담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웨딩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결혼식 비용을 최대한 줄이려는 분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웨딩홀 컨디션도 좋고 위치도 좋은 편이라 장점이 많은 웨딩홀입니다. 결혼식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결혼식을 원하신다면 상암 DMC타워웨딩홀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